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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·일본·중국 그리고 아세안 대학 간 교류프로그램 CAMPUS Asia 한일중 확장사업

CAMPUS Asia 시범사업 1차 모니터링 기준

모니터링
  • 대교협에서 제공한 모니터링 기준에 의거하여 사업단들은 프로그램의 상태를 준석하고 대교협은 질 보증과 질 향상의 관점에 입각하여 모범적인 사례를 도출함
  • 사업단은 자체평가보고서를 제출함으로써 모범사례의 추천을 얻을 수 있고, 이러한 메커니증을 통해 프로그램의 내용과 운영의 질 개선을 도모함

CAMPUS Asia 시범사업 1차 모니터링 개요

평가영역(배점비율) 평가항목
1. 교육프로그램의 목적 및 성과 (10%) 1-1 목적 및 계획의 타당성
1-2 목표달성 및 노력
2. 학생 지원 체제 (20%) 2-1 학생 선발
2-2 학생 지원
2-3 학습 지원
3. 교육프로그램의 운영 (30%) 3-1 교육과정 운영
3-2 비교과 과정 운영
3-3 학점교류 및 성적평가
4. 학습 성과 (20%) 4-1 학업 성취도
4-2 학생 만족도
5. 질관리 체제 (20%) 5-1 자체평가
5-2 상호협력

CAMPUS Asia 시범사업 1차 모니터링 기준내용

평가영역 평가항목 평가 내용

1. 교육
프로그램의
목적 및
성과

1-1 목적 및
계획의

타당성

1. 프로그램의 목적은 구체적이고 타당한가?
2. 프로그램의 운영계획이 구체적인가?
1-2 목표달성
및 성과
3. 프로그램의 목적 달성을 위한 대학의 투자와 지원은 적절한가?
4. 프로그램의 계획대비 운영실적이 적정한가?
5. 프로그램의 학생교류 실적은 국가별로 적절한가?
6. 프로그램의 예산은 합리적이고 적절하게 집행되는가?
2. 학생
지원 체제
2-1 학생 선발 7. 학생 선발의 기준이 합리적인가?
8. 학생 선발 과정이 공정한가?
2-2 학생 지원 9. 학생들을 위한 지원조직과 인력을 갖추고 있는가?
10. 참여학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적절한가?
11. 학생들을 위한 현지적응 및 주거 지원이 적절한가?
2-3 학습 지원 12. 학습지도 및 상담체제를 갖추고 있는가?
13. 외국학생을 위한 멘토링 시스템은 잘 지원되는가?
14. 외국 학생을 위한 한국어 프로그램은 잘 지원되는가?
3. 교육
프로그램의
운영
3-1 교육과정
운영
15. 프로그램의 목적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이 개설되었는가?
16. 학생들의 교과목 이수가 적절한가?
17. 교과목의 수업내용 및 수준, 교수법이 적절한가?
18. 공동·복수학위과정이 개설 및 운영되고 있는가?
19. 교육과정 미치 교수법 개선을 위한 조직과 운영이 되고 있는가?
3-2 비교과
과정 운영
20. 다양한 비교과 활동이 운영되고 있는가?
21. 비교과 활동의 참여 실적과 내용은 적절한가?
3-3 학점교류 및
성적평가
22. 외국학생 학점인정을 위한 시스템이 합리적인가?
23. 엄정한 학사 및 성적관리가 이루어지는가?
4. 학습성과 4-1 학업 성취도 24. 참여학생들의 학습 성과는 적절한가?
4-2 학생 만족도 25. 참여 학생들의 교육만족도는 적절한가?
26. 참여 학생들의 캠퍼스생활만족도는 적절한가?
5. 질관리
체제
5-1 자체평가 27.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자체평가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가?
28. 자체평가시스템의 결과를 활용하고 있는가?
5-2 상호협력 29. 프로그램 참여대학간 협력체제를 갖추고 있는가?
30. 참여대학간 협력을 통해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는가?